뉴스
[PL 리뷰] 이삭, 리그 9G 연속골 실패...'클라위베르트 해트트릭' 본머스, 뉴캐슬에 4-1 승리→6위로 우뚝!
[PL 리뷰] 이삭, 리그 9G 연속골 실패...'클라위베르트 해트트릭' 본머스, 뉴캐슬에 4-1 승리→6위로 우뚝!
botv
2025-01-18 23:32


알렉산더 이삭의 리그 10경기 연속골에 실패한 가운데 저스틴 클라위베르트가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본머스는 18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4-1로 승리했다.

홈팀 뉴캐슬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고 고든, 이삭, 머피, 조엘링톤, 토날리, 기마랑이스, 홀, 번, 보트만, 리브라멘토, 두브라브카가 선발 출장했다.

이에 맞선 원정팀 본머스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고 와타라, 세메뇨, 클라위베르트, 브룩스, 크리스티, 아담스, 케르케즈, 하이센, 자바르니, 쿡, 케파가 선발로 나왔다.

본머스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4분 브룩스가 우측면에서 왼발 크로스를 올렸고 와타라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두브라브카 골키퍼가 막아냈다. 세메뇨가 재차슈팅했지만 골대를 넘어갔다.


먼저 앞서 나간 건 본머스였다. 전반 6분 크리스티의 패스를 받은 세메뇨가 좌측면에서 컷백을 내줬다. 클라위베르트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뉴캐슬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21분 고든이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이삭이 떨궈줬다. 기마랑이스가 조엘링톤에게 내줬고 조엘링톤이 슈팅했지만 높이 뜨고 말았다.

뉴캐슬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25분 뉴캐슬의 코너킥 상황에서 홀이 크로스를 올렸고 기마랑이스가 머리에 맞췄다. 기마랑이스의 헤더는 케파 골키퍼를 뚫어냈다.

본머스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전반 44분 뉴캐슬의 빌드업을 본머스가 차단하고 공격을 전개했다. 와타라의 패스를 받은 클라위베르트가 오른발 슈팅으로 멀티골을 완성했다. 전반은 본머스가 2-1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에 들어와 본머스가 포문을 열었다. 후반 3분 셰어의 패스 미스가 나왔고 브룩스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두브라브카가 막아냈다.

본머스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5분 와타라가 페널티 박스 우측 지역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수비에 걸렸다. 수비 맞고 굴절된 공이 골대를 강타했고 브룩스가 슈팅했지만 두브라브카가 선방했다. 이후 클라위베르트가 올린 크로스는 뉴캐슬 수비가 걷어냈다. 본머스가 공격권을 유지했고 브룩스의 크로스를 와타라가 득점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토날리가 공을 걷어낼 때 이미 라인을 나갔고 득점이 취소되고 코너킥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두브라브카의 슈퍼 세이브가 나왔다. 후반 24분 세메뇨가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고 브룩스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브룩스의 슈팅이 골라인을 넘어가기 직전 두브라브카가 쳐냈다.

이삭이 리그 9경기 연속골을 노렸다. 후반 43분 페널티 박스 밖에서 나온 프리킥을 이삭이 처리했다. 이삭의 슈팅은 수비벽에 걸렸다.

클라위베르트가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후반 추가시간 2분 아담스가 끊어낸 공을 클라위베르트가 잡았다. 클라위베르트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고 골망을 갈랐다. 후반 추가시간 6분에는 케르케즈의 쐐기골까지 터졌다. 결국 경기는 본머스의 4-1 승리로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