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7천만 유로의 파격, 맨시티의 세대교체 신호탄...이집트 신예 마르무시 영입 임박
7천만 유로의 파격, 맨시티의 세대교체 신호탄...이집트 신예 마르무시 영입 임박
botv
2025-01-17 15:02


BBC와 스카이스포츠 등 영국 매체는 17일 두 구단이 마르무시 이적에 합의했으며, 계약 서명만 남은 상태라고 보도했다.

이적료는 약 7천만 유로(약 1천48억 원)로 예상된다. 이집트 출신 마르무시는 현재 분데스리가 득점 랭킹에서 해리 케인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며, 올 시즌 15골을 넣었다.

'차세대 무함마드 살라흐'로 불리는 마르무시는 스피드와 득점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7년 독일 무대에 진출한 이후 두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유럽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다.

맨시티의 이번 영입은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팀의 세대교체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현재 맨시티는 21라운드까지 10승 5무 6패로 6위에 머물러 있으며, 주요 선수들의 노화가 부진한 성적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맨시티는 마르무시 외에도 비토르 헤이스, 안드레아 캄비아소, 압두코디르 쿠사노프 등 젊은 인재들의 영입을 추진 중이다.

마르무시의 영입이 확정될 경우, 맨시티의 공격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