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L 라인업] '명단 포함' 김지수, 홀란-KDB 막는다...브렌트포드, 맨시티전서 승리 노려
[PL 라인업] '명단 포함' 김지수, 홀란-KDB 막는다...브렌트포드, 맨시티전서 승리 노려
botv
2025-01-15 03:53


김지수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한다.

브렌트포드는 15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상대한다. 브렌트포드는 승점 27점을 획득해 11위에 올라있다. 맨시티는 승점 34점으로 6위에 위치 중이다.

브렌트포드는 마크 플레켄, 킨 루이스-포터 셉 반 덴 베르흐, 네이선 콜린스, 맷스 뢰르슬레우,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비탈리 야넬트, 마티아스 옌센, 미켈 담스고르, 브라이언 음뵈모, 요아네 위사가 선발로 나선다. 김지수는 벤치에서 시작한다.

맨시티는 스테판 오르테카, 요수코 그바르디올, 나단 아케, 마누엘 아칸지, 마테우스 누네스, 마테오 코바치치, 케빈 더 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 사비우, 필 포든, 엘링 홀란이 선발 출전한다.

김지수는 이번 경기에서도 명단에 들었다. 성남FC를 떠나 브렌트포드로 온 김지수는 그동안 B팀 등에서 뛰면서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했다. 올 시즌 김지수는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 브렌트포드 공식전 데뷔는 했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선 명단에 포함되는 것도 어려워 보였다.

에단 피녹, 반 덴 베르흐 모두 부상을 당하면서 센터백 숫자가 부족해졌고 김지수는 명단에 들기 시작했다.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 명단에 들었지만 데뷔에는 실패했다.


브라이튼전에선 출전을 하면서 역대 프리미어리그 코리안리거 최연소 데뷔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센터백으로는 프리미어리그 코리안리거 최초였다. 이어 아스널전에서도 출전했다.

15분 정도만 뛰었는데 터치 22회, 패스 성공률 95%(시도 21회, 성공 20회), 롱패스 성공률 67%(시도 3회, 성공 2회) 등을 기록했다. 팀은 패배했지만 김지수는 또 한 번 인상을 남기면서 브렌트포드 팬들에게 이름을 각인시켰다.

사우샘프턴전에선 결장했지만 플리머스 아가일과의 잉글랜드 FA컵에서 선발로 나오면서 브렌트포드 선발 데뷔전을 치렀다. 팀은 답답한 경기력 속 패배했지만 김지수는 패스 성공률 99%(시도 67회, 성공 66회), 공격 지역 패스 10회, 롱패스 성공률 100%(시도 6회, 성공 5회), 리커버리 6회 등을 기록하면서 훌륭한 모습을 남겼다.

맨시티를 상대로는 벤치에서 시작한다. 후반에 나와 홀란, 더 브라위너를 막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