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Factos 외치는 샤이 호동생' 맨유에 또 있었네…"아스널을 꺾을만했다"→"사실이지"
"Factos 외치는 샤이 호동생' 맨유에 또 있었네…"아스널을 꺾을만했다"→"사실이지"
botv
2025-01-14 11:14


맨유 공격수 아마드 디알로가 1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를 끝마치고 남긴 'GIF 짤'이 현지에서 화제다.

이날 맨유는 후반 7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선제골로 앞서가다 디오고 달롯이 퇴장을 당한 직후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에게 동점골을 내줘 정규시간을 1-1 무승부로 마쳤다.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팀은 승부차기에 돌입했고, 백업 골키퍼 알타이 바인디르의 영웅적인 활약에 힘입은 맨유가 승부차기 스코어 5대3으로 승리하며 4라운드 티켓을 거머쥐었다.

경기 후 오랜 라이벌답게 카이 하베르츠의 헐리웃 액션 논란, 해리 매과이어의 광분, 바인디르의 맹활약 등으로 시끌시끌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아스널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는 장기 부상을 당했다.


'맨유가 이번 경기에서 이길 자격이 충분했다'는 한 맨유팬의 글에 대한 대답이었다.

앞서 맨유 SNS 공식 계정이 경기 후 '정의구현'(Justice)이라는 짤막한 단어를 남긴 것과 궤를 같이 한다.

'Factos'는 호날두를 대표하는 수많은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다. 호날두는 지난 2021년 '영원한 라이벌' 리오넬 메시의 7번째 발롱도르 수상을 비판하고 호날두를 극찬하는 자신의 팬 SNS 게시글에 찾아와 "Factos"라는 댓글을 달아 큰 파장을 일으켰다.


아스널을 꺾고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 맨유는 17일 리그 최하위 사우샘프턴과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원정경기를 펼친다. FA컵 4라운드는 내달 9일에 열릴 예정인데, 상대팀은 '맨유 전설' 뤼트 판 니스텔로이 감독이 이끄는 레스터시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