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솔란케-쿨루셉스키 연속골→산초 만회골' 토트넘, 첼시에 2-1 리드...로메로, 부상 OUT(전반 종료)
'솔란케-쿨루셉스키 연속골→산초 만회골' 토트넘, 첼시에 2-1 리드...로메로, 부상 OUT(전반 종료)
botv
2024-12-09 02:19


토트넘 훗스퍼가 첼시에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토트넘 훗스퍼는 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첼시에 2-1로 앞서고 있다.

홈팀 토트넘은 손흥민, 솔란케, 존슨, 쿨루셉스키, 사르, 비수마, 우도기, 판 더 펜, 로메로, 포로, 포스터가 선발로 나왔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첼시는 잭슨, 산초, 팔머, 네투, 엔조, 라비아, 쿠쿠렐라, 콜윌, 바디아실, 카이세도, 산체스가 선발 출장했다.

이른 시간 토트넘이 리드를 잡았다. 전반 5분 쿠쿠렐라가 첼시 진영에서 미끄러졌고 존슨이 공을 따냈다. 존슨이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솔란케가 몸을 날려 마무리했다.


토트넘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11분 포로의 패스를 받은 쿨루셉스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이 맹공을 퍼부었다. 전반 13분 손흥민이 수비 뒷공간으로 파고 들었다. 공을 잡은 손흥민이 우도기에게 내줬고 우도기가 슈팅했지만 골문으로 향하지 않았다.

경기에 변수가 생겼다. 전반 14분 로메로가 몸에 불편함을 호소하며 그라운드에 주저 앉았다. 의료진이 들어왔지만 경기를 끝까지 소화할 수 없었다. 로메로는 드라구신과 교체됐다.

첼시가 한 골 따라갔다. 전반 17분 쿠쿠렐라의 패스를 받은 산초가 좌측면에서 안으로 들어오면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산초의 슈팅은 골망을 갈랐다.


첼시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1분 잭슨의 패스를 받은 엔조가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컷백을 내줬다. 하지만 팔머가 제대로 슈팅하지 못했다.

손흥민이 득점을 노렸다. 전반 24분 손흥민이 솔란케와 주고 받은 뒤 치고 나갔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수비를 앞에 두고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넘어갔다.

첼시가 땅을 쳤다. 전반 31분 페널티 박스 앞에서 팔머가 슈팅을 때렸지만 포스터 골키퍼가 막아냈다. 흘러나온 공을 네투가 잡았고 수비를 속이며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네투의 슈팅도 포스터 골키퍼가 막아냈다.

토트넘에 운이 따르지 않았다. 전반 34분 토트넘의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크로스를 올렸다. 사르가 머리에 맞췄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 35분에는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솔란케가 쇄도했지만 제대로 맞지 않으면서 산체스 골키퍼가 쉽게 잡아냈다.

첼시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38분 우도기의 패스 미스가 나오면서 첼시가 공격을 전개했다. 네투의 패스를 받은 잭슨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수비에 걸렸다. 전반 41분에는 팔머의 패스를 받은 잭슨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드라구신이 태클로 저지했다. 전반은 토트넘이 2-1로 앞선 채 종료됐다.